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OS Pro 1급, Python 시험 후기

by sum_mit45 2023. 7. 22.
728x90
반응형


학교에서 빅데이터 경진대회와 더불어 COS Pro 시험을 무료로 진행하여 신청하였다.

공부 방법

파이썬을 안 해본지 오래되었고, 코테 언어로도 c++을 사용하기 때문에 걱정되어 찾아보았다.

https://www.ybmit.com/cos_pro/cos_pro_r_test.jsp

MOS 공식 사이트, COS 공식 사이트, COS Pro 공식 사이트, DATA 공식 사이트

Microsoft 국제인증 자격시험, Scratch, Entry(블록코딩)에 대한 자격증, Python, C, C++, Java에 대한 자격증, Python, Excel에 대한 데이터 분석 자격증

www.ybmit.com

YBM 사이트 측에서 6세트의 문제와 정답이 있었다. 시험보기 전까지 1,2 세트를 풀고 갔다. 구름 사이트에서는 실제 화면 시험방식과 유사한 방식으로 문제 풀이 세트를 제공해준다.


시험 결과


시험 후기

1000점 기준 600점을 넘으면 합격이다. 이번엔 정렬 관련된 문제가 많이 나왔던 것 같다. 언제나 그렇듯 조금 더 보고 갔으면 잘할 수 있을텐데 라는 마음이 들었다. 코테 준비를 파이썬으로 하는 분이라면 훨씬 쉽게 고득점을 노려볼 만 한 것 같다.
코드 중에 이차원배열을 만들어야 했는데, 파이썬으로 이차원 배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오랜 시간 쏟았다😅 결국 for 문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했지만🤣
빈칸을 채우는 문제는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로 넣어보면서 생각하니까 쉽게 풀 수 있었다. 코드 한줄 수정하는 것도 이 문제가 어떻게 풀려고 하는지랑 우선 실행해보고 왜 잘못되는지를 알아내는 방식으로 풀었다. solution 함수 안에 알고리즘을 채우는 문제는 학교 알고리즘 시간에 들어본듯한? 기본적인 문제의 구현이었다.
뭔가 시험 대기장(?)에 훨씬 어려보이는 중학생들도 있었다… 모두 화이팅🙂🙃

728x90
반응형